• 트위터(sns)바로가기
  • 페이스북(sns)바로가기
  • 프린트

열린소리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게시물 내용

제목,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 ,내용을 나타낸 의회에 바란다 표

제목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에 힘써주세요!
작성자 이** 작성일 2019-03-25
첨부파일 조회수 75
안녕하세요? 먼저 시민들을 대신하여 더 나은 김포시를 위해 열심히 임해주시는 신명순 의장님 및 의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살기좋은 김포] 모임 회원 이민경이라고 합니다. 저희 모임은 김포의 교통문제 및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최근에 김포시 행정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다보니 시의회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되었고, 그래서 의회 회의록도 열람해보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의회에서는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관련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검토를 진행중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시민으로써 부탁의 말씀 드립니다.


1. 적기적소에 진행되는 사업인지 판단해주세요.
- 시민들이 곳곳에 불편함으로 인해 민원 넣는 사안들에 대해 시청에서는 예산부족이라고 답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시청홈페이지를 보니 김포서체를 개발하는데 2,000만원의 예산이 확정되었고 그 사업을 진행중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시민들에게는 어두운 밤에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길을 지나며(일산대교-장기동방면) 사고라도 날까 노심초사 운전하고 당연히 있어야 할 곳에 없는 가로등을 요청하는 것이 현실인데, 시청에서는 예산이 부족하다며 김포시를 위한 예쁜 글씨를 만드는데 큰 돈을 쓰고 있는 행태에 괴리감을 느낍니다.
이처럼 현안에 꼭 필요한 사업인지 여부를 의회에서 꼼꼼히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2. 예산사용 대비 효율성에 대해 판단해주세요.
- 작년말 마산동 은여울공원에 7억원을 들여 어린이모험놀이터가 완공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 시설이라고는 말하기 민망할 정도의 수준의 시설이 완공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실컷놀고 손씻을 곳이나, 수유실도 없고, 화장실 또한 아이들 걸음으로는 너무 먼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노는 모래놀이터라는 곳에 가보면 모래놀이터가 아닌 자갈놀이터라고 불러야 할 듯한 돌들과 흙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처럼 저같은 개인이 보아도 7억원이라는 예산이 제대로 사용되었는지 의심할 수 밖에 없는 결과물들에 대한 책임은 아무도 지지 않습니다.
부디 시의회에서는 예산을 제대로 사용했는지, 이 비용을 들여서 진행할만 가치가 있는 사업인지 등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평균연령 39세입니다. 최근 급속도로 유입되는 인구 대부분이 서울 및 수도권에서 거주하다 온 젊은층입니다. 이제 김포시민들은 달라졌습니다. 이전처럼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의 정치나 행정을 두고보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부디 김포시 의회에서도 달라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주시고, 함께 발맞추어 나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문의,최종수정일,컨텐츠 만족도를 나타낸 표

담당부서 의회사무국 의사팀 문의 031-980-2496 최종수정일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시나요?